블로그 이미지
Max.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08.08.03 08:27 이전글(~2009)
일중독증은 두 가지 상황에서 비롯될수 있다.

첫째는 일을 스스로 조정할 능력이 없을 뿐 아니라 효과적으로 시간을 운용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일의 수선 순위를 정하지 않아 늘 허둥댄다. 일애 대한 권한도 적어 질질 끌기 쉽상이다.

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라는 책이 시간관리에 좋은 지침이 된다. 그대로 행하는것이 상당히 어려운게 사실이지만, 지속적으로 노력하면 가능할것이다. 책에 나오는 시간관리는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 기법으로 유명한 브라이언 트레이시 서저다.

둘째, 일 자체에 몰두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십중팔구 불행한 가정생활에서 도피하거나 뭔가 부족하다는 것을 드려내고 싶은 사람들이다.

어쨌든 이들 일중독자들은 '활동'에만 관심이 있을뿐, '성공'에는 관심이 없다. 이제 막 일중독에 빠진 사람들은 자아치료를 시도해볼수 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 인생의 목표가 무엇인가?
- 지금하고 있는 일은 자신의 목표에 부합하는 것인가?
- 건강이 내 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 밤을 새우는 것이 건강에 좋은가, 그리고 그렇게 할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가?
- 내인생에서 가정은 우선수위 몇 위에 해당하는가?
- 아이들과 배우자에게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가?
- 자신을 속이고 있지는 않은가?
- 자신의 희생이 진정 그들을 위한 것인가?

질문을 하고 답을 얻었다면 일에서 벗어나 자기만의 시간을 가져라. 다음주 화요일에 아내 혹은 남편과 함께 점심약속을 하고, 토요일에는 아이를 데리고 동물원에 갈 계획을 세워라. 이것은 그들에게도 좋을뿐더러 누구보다 당신을 위한 일이다.

천규의 내용은 어떨땐 너무 강조하여 거부감이 들거나, 동의할수 없는 내용이 나오는데, 이번글은 나에겐 시사하는 바가 크다.(100% 동의할수는 없지만 얻는게 있다.) 위의 질문에 나의 확답을 내릴수 있고, 그 대답이 과연 좋은답인지 생각해 보면... 하찮은 변명밖에 나오질 않는다.

그 질문에 좋은답을 내릴수 있도록 조금씩 변화해야 겠다... 
신고
posted by Max.

티스토리 툴바